여수흥신소 애들만 4명 막막합니다5

여수흥신소
여수흥신소
여수흥신소

아이 넷을 둔 부모의 무거운 현실


결혼 생활이 길어지면서 다양한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건 어느 정도 각오하고 있었지만, 막상 실제로 그 어려움을 마주하게 되면 정말 막막해지더라고요. 더군다나 아이가 넷이나 되면, 부모로서 책임져야 할 부분이 너무 크죠.

이혼을 고민해도 쉬운 결정을 내리기 어렵고, 배우자와 대화로 풀어보자니 서로 감정만 상할 뿐 돌파구가 보이지 않을 때가 많아요. 주위 사람들에게 쉽게 털어놓기도 어려운 이 상황에서, 우연히 여수흥신소를 알게 됐어요. 사실 처음에는 “흥신소라니, 내가 너무 극단적으로 가는 거 아닐까” 하는 생각도 들었지만, 곰곰이 고민해보니 다른 대안을 찾기도 힘들더라고요.

아이들만 넷인 부모 입장에서는, 잘못된 선택을 했다가 가족 모두가 더 큰 상처를 입는 것만은 피하고 싶었어요. 그런 마음이 결국 저를 여수흥신소 쪽으로 이끌었죠.

지친 마음에 위안을 주는 여수흥신소


처음 여수흥신소에 연락하기까지 꽤 오랜 시간이 걸렸어요. 뭔가 수치스럽기도 하고, ‘내가 이렇게까지 해야 하나’ 싶기도 했거든요. 그런데 막상 문을 두드리고 나니, 생각보다 훨씬 친절하고 체계적으로 문제를 다뤄준다는 걸 알게 됐어요.

감정적으로 힘든 상황이라도, 객관적인 증거와 사실관계를 파악해야만 아이들을 데리고 앞으로 어떻게 살아갈지 결정할 수 있으니까요.

아이 넷을 둔 엄마 아빠가 무작정 갈등만 키우다가는 결국 아무도 책임지지 못할 정도로 일이 커질 수 있잖아요. 그래서 저는 한시라도 빨리 여수흥신소에 도움을 구하는 게 오히려 아이들을 지키는 길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어요. 막상 상담을 해보니, 불법이나 편법이 아니라 합법적 절차 안에서 문제를 해결할 수 있다는 점이 커다란 위안이 되더라고요.

다해탐정사무소의 전화상담


제가 운영하는 다해탐정사무소는, 사실 이 문제를 겪어본 분들에게 꽤 유명하더라고요. 왜냐하면 전화상담 만으로도 고민의 절반은 해결해 줄 수 있어, 라는 말을 실제로 체감한 분들이 많아서예요. 저 역시 마찬가지였어요.

머릿속에서는 아이 넷이라는 부담이 자꾸만 맴돌고, 배우자와의 갈등은 해소가 안 되고, 이런 상황에서 무슨 수로 문제를 파헤쳐야 할지 캄캄했지만, 일단 전화를 통해 제 상황을 털어놓으니 마음이 좀 편해지더라고요. 특히 다해탐정사무소에서는 사건을 진행하기 전에, “지금 가장 필요한 게 뭔지, 애초에 어떤 증거가 있어야 이 문제가 풀릴 수 있는지”를 저와 함께 정리해줬어요.

덕분에 저는 아이들 교육 문제부터 재정 상황, 그리고 배우자와의 갈등 지점까지 좀 더 객관적으로 바라볼 수 있었어요. 만약 여수흥신소를 거치지 않았다면, 감정의 소용돌이 속에서 하루하루가 더 지옥 같았을 거란 생각이 듭니다.

합법적 증거수집과 문제 해결


가장 큰 고민은 ‘그 사람이 정말 잘못을 했는지, 아니면 내가 괜히 오해하고 있는지’였어요. 아이들이 넷이다 보니, 제 오해만으로 배우자를 몰아붙였다가 돌이킬 수 없는 상처를 주고받는 상황도 두려웠거든요. 그런데 여수흥신소에서 합법적으로 증거를 모을 수 있도록 도와준다고 하니, 왠지 모르게 안정감이 들었어요. 예전에 막연히 품었던 ‘흥신소=은밀하고 위험한 이미지’는 이제 많이 바뀌었어요. 불법적인 수단이 아니라, 충분히 법 테두리 안에서 정보와 자료를 수집해 의뢰인을 보호해주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실제로 다해탐정사무소가 움직이면, 필요한 순간에 맞춰서 현장에 투입되고, 사건에 따라서는 디지털 기록 같은 것도 분석해볼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그 모든 과정을 투명하게 공유해줘서, 제가 어떤 지점에서 마음의 준비를 해야 할지도 미리 짚어볼 수 있었죠. 이건 단지 수사차원의 접근이 아니라, 인간적인 측면까지 고려해서 진행되는 느낌이었어요. 한마디로 여수흥신소가 제게 준 건 단순한 의심의 해소뿐 아니라, 앞으로 어떤 선택을 해야 아이들과 제가 더 안전할 수 있을지에 대한 가이드라인이었던 셈이죠.

아이들과 함께 맞이할 미래


물론 누군가는 이렇게 말할지도 몰라요. “이미 아이가 넷인데, 이혼이나 분쟁으로 문제를 키우지 말고 그냥 덮어두고 살아라”라고요. 하지만 저는 이제 알게 됐어요. 문제를 덮어둔다고 해결되는 게 아니라, 오히려 괴로운 시간이 길어질 뿐이라는 걸요. 여수흥신소에서 제대로 사실관계를 확인하고, 어떤 식으로든 결론을 내려야 우리 아이들도 더 이상 어두운 분위기 속에서 자라지 않을 수 있다는 결론에 이르렀어요.

기껏해야 서류 한 장의 차이일 수도 있지만, 그 서류가 내 삶에서 갖는 의미는 굉장히 크다고 느꼈달까요. 다해탐정사무소가 마련해준 자료와 상담 덕분에, 저는 배우자와의 관계를 재정립하는 데 필요한 요소들을 하나씩 짚어낼 수 있었어요.

물론 그 과정이 쉬웠다는 뜻은 절대 아니에요. 오히려 증거가 선명해질수록 제 마음은 더 복잡했고, “내가 정말 그렇게 살고 있었나” 하는 허탈감도 컸죠. 그래도 확실한 자료가 있으니 이야기의 주도권을 어느 정도 가질 수 있더라고요. 그것만으로도 아이들의 미래에 대해 조금 더 긍정적으로 생각할 수 있었어요.

이렇듯 여수흥신소는 한 가정이 심각한 위기에 놓였을 때, 현실적이고 전문적인 해결책을 제시해주는 곳이었어요. 예전에는 ‘흥신소’라는 단어에 대한 편견도 강하고, 괜히 찾아갔다가 문제가 더 커지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도 있었어요.

그런데 막상 부딪혀보니, 그곳은 아무 생각 없이 누군가를 몰래 쫓는 위험한 곳이 아니라, 오히려 삶이 무너질 위기에 처한 사람들에게 희망과 안전장치를 마련해주는 역할을 하더라고요.

저 역시 힘든 시간을 보내면서, 이곳에서 받은 도움으로 아이 넷을 둔 부모의 책임을 조금은 더 현명하게 이행할 수 있게 됐어요. 그리고 무엇보다 가장 큰 깨달음은, 문제가 발생했을 때 혼자 끙끙 앓지 말고 가능한 빨리 전문가를 찾아가야 한다는 점이에요. 시간이 오래 지체되면될수록 증거는 사라지고, 감정의 골은 더 깊어지니까요.

여수흥신소는 그동안 제가 쌓아왔던 불신을 조금씩 풀어주고, 아이들이 안정된 환경에서 자랄 수 있는 길을 열어줬어요.

앞으로도 인생에 비슷한 위기가 온다면, 저는 망설임 없이 다해탐정사무소에 연락할 것 같아요. 뭔가 잘못됐다고 느껴질 때, 전화 상담만으로도 이미 반은 해소됐다는 이야기가 정말 틀린 말이 아니거든요.

네이버블로그https://blog.naver.com/cq0142

홈페이지https://yeosu.tamjungs.com/

코멘트

답글 남기기

이메일 주소는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필드는 *로 표시됩니다

Phone Logo 010-8191-8132
KakaoTalk Logo da0142
Telegram Logo dh014278
010-8191-8132